본문 바로가기

MarkDown

[MD]티스토리(블로그)에 마크다운 포스팅하기

#티스토리 마크다운으로 포스팅하기


Why?

마크 다운을 알게된 이후로 어떻게하면 Github에도 올린 자료를 티스토리로 간단하게 올릴 방법을 찾는 중 나의 고민을 해결해준 블로그 발견.

티스토리에 마크다운 블로깅
(인상깊게 본 자료는 블로그 WorkFlow를 만들어 순서도를 잡은 부분)

링크에서의 블로그분은

  • Sublime - StackEdit(Html변환) - T스토리(블로그) 순서,

나는 조금은 다르게

  • StackEdit(MarkDown작성) -> Github / Gist 게시
  • StackEdit(Html변환) -> 티스토리(블로그) 포스팅

이렇게 두가지 방법으로 계획.


StackEdit 사용하기

Stackedit는 설치프로그램이 아닌 Web에서 직접 작성하여 실시간으로 컨버팅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
장점을 가진 Markdown 편집기이다. Stackedit 바로가기

그럼 내가 포스팅하고자하는주제를 가지고 마크다운 문서 작성까지 완료한다.


MD <-> Html 변환하기

  • MD문서 HTML 변환하기위하여
  • 작성 완료 -> 오른쪽 아래 메뉴위로 마우스 올림 -> “< >” 아이콘 클릭
  • Ctrl + C (복사하기) 후에 T스토리 글 쓰기에서 Html 변환 클릭 후, 붙여넣기
  • “발행 클릭” 이렇게하면 마크다운으로문서를 작성하여 Github와 블로그에 동시에 손쉽게 게시할 수 있었다.
    하지만 소스코드가 포함되므로 여기서도 많은 문제가 발생하였는데,
    다음 포스팅에 이어 나가겠습니다.

'MarkDow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MD] 마크다운 + Prettyprint 소스코드 포스팅  (0) 2016.08.20